아이디어 제안 사항이요 AI 음성 복원 서비스 기획안이에요.

기획안 내용은 다음과 같은대요? 인공지능.. 서비스를 활용 해서. 사후 망자와 통화를 하는 서비스 입니다. 당연히 서비스 신청을 한 사람만 해당 되고요
아이디어 기획.. 참여자아 한해 1년 무료로 서비스 하며. 그 후에는 복원 서비스를 다시 들으려면 한달간 1만원을 내면.. 보건된 서비스를 들을수 있습니다.

기획 단계 첫번째. 이 서비스는 사망전에 신청 해야 하며. 사용자의 동의가 필요 합니다. 즉 노인 본인의 사전 동의 승락이 필요 합니다 음성으로 승락 여부를 받으며 서비스 받는 대상은. 가족에 한합니다.

서비스 내용 망자의 음성으로. 통화를 할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 입니다. 즉. 가족이 망자에게 전화를 걸면. AI 로봇이 망자의 음성으로 통화를 해줍니다.
간단한 안부 인사와 사소한 이야기 답변 말못했던 그동안의 일들 망자가 직접 남겼던 평상시 이야기 등등..

체험판 사용자 즉 테스트에 참여한 사람든 모두 1년 무료 입니다. 참고로.

2단계 정보 수집. 망자가 사망전에 못해도 1년 5동안.. 일상 전화 통화를 AI가 수집 하여 어휘 감정 동의 선택 여러가지 분류로 나우어 학습을 합니다.
그래서 사용자의 대화나 다양한 지시에 맞추어 언어를 합습니다. 사망 전에 데이터 수집 동의를 할 경우.. 5년 동안 일반 대화나 특별한 추임세 말형태 여러가지를 AI가 학습 하고 이것을 학습정도에 따라 분류 하여 클라우드 저장 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가족이 볼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암호화 되어 개발자는 열어 볼수 없으며 오직 가족과 AI만 접근이 가능 합니다.  송신자의 대화 내용은 수집 되지 않음을 고지 해야 합니다. 오직 발신자. 부모님의 대화만 녹음 되며 이것을 통해서 AI만 학습 자료로 사용 되며. 자료는 영구히 보존 됩니다.

사전 철회와 영구 삭제 신청. 해당 계약은 sk에 있으며 sk가 갑에 해당 하며 데이터 삭제 요구를 거부 할수 있습니다. 사전 통보와 계약 사항에 포함 합니다.
단 갑은 데이터를 강제로 삭제 권한은 주워 지지 않습니다. AI 데이터 삭제는 3명의 동의가 필요 합니다 sk 사망자 또는 가족. 친자. 법원 또는.

AI의 규칙 이상한 말을 하지 않도록 개발자는.. 말투와 어휘 사망자의 여러가지 정보를 제거한 mmr 형태로 듣고 교정 할수 있습니다. 즉.. 
기본 베이스가 되는 어휘를 개발자가 수시로 잘못된 방향으로 AI가 학습 한다면 교정 가능 합니다. 하지만 개인 정보나 프라버시를 지키기 위해서. 가족이나 망자의 음성이나.. 말투 여러가지 개인적인 것에 절대 접근할수 없습니다. 오직.. 이상 예측 모델에서 벗어난 AI 알고리즘만 교정 형태로 개발자가 만지며

신청인 즉 가족이나 자식의 의견에 한하여 교정 합니다.
교정은 양방향으로 이루어 지며 사용자가 컴퓨터로 보면서.. 통화를 하고 클라우드를 통해서 이상한 점을 지적 하면 개발자는 특정 AI 학습 부분을 열어 보고 변경 교정 합니다.

과제와 sk에 해당 서비스에 대한 평가와 의의. sk는 해당 AI 음성 지원 서비스를 함으로 많인 정보를 수집 가능 하며.
클라우드 서비스와 인공 지능 AI 학습과 커뮤니티 케이션 부분과 다양한 부분에 정보 활용에 대해서 학습 할수 있습니다. 먼 미래에 클라우드 사업에 핵심 파트너로 활용 용도가 크다 생각 합니다. 인간의 감정을 학습 하고 대화에 참여 하는 것에 대해서 많은 정보와 질 개선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사후 서비스란 새로운 장례 시장에 하나의 아이템을 만들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의 취지와 활용: 본 서비스는 해당 신청자가 5년에서 1년 동안 서비스를 참여 하고 사후.. 서비스 받게 되며.. 해당 센터에 전화를 가족들이나 가족이 허락한 신청한 지인 들이 전화 걸으면 해당 AI가 전화를 받으며 감정이나 인지 여러가지를 학습을 하여 대화를 이어 나갑니다. 기본적인 예측과 대화 내용등을 이야기 하며. 신청자가 편지나 문자를 해도 답변을 합니다. 더욱 활용 하면 그래픽 처리 형태로도 갈수 있겠지만. 아직은.. 

대충 이렇게 기획 해보았네요 ㅎㅎ;; 

간단하게 이야기 해서.. 간단 하게 이겁니다 내 가족이 돌아가셨고.. 음성을 다시 한번 들어 보고 싶었을때. 버튼을 누르는 거죠 그럼 사후 대화 내용도 들어 볼수 있고. Ai를 통해서 인사를 하고 대화를 하고. 서비스 받는 겁니다. 여기에 정신과 전문의 상담에 맞은 미국 왓슨 AI 처럼 의사를 통해서 AI를 학습 하여.
AI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족을 위로해주고.. 개인 상담 해주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통화를 넘어 감정을 공유 할수 있는 AI 기술이 되겠죠?

가족들이 망자를 보고 싶을때. 통화를 언재든지 할수 있으니 가격도 부담 스럽지 않고 말이죠. 그리고 sk가 책임지니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별고 아닌 기술이고 별거 아닌 내용 입니다. 공상 SF 같은 내용이지만. 개발자가 구현 불가능 한것도 아니며 예산이 부족한 것도 아니네요.

일단 참여자를 받아 보고.. 서비스 해보고 확대 하는 것으로. 말이 많으면 폐지 하여도.. 어짜피 많은 데이터를 수집 할수 있으며 AI 학습에 도움이 되니.
개인 정보를 파괴 한다고 하여도 AI 학습 노하우는 쌓인다고 봅니다. 몇억의 자신인 것이죠. ㄳ 합니다.

문득 생각 나서. 적어 보았네요. 


추가 내용 망자가 이거 한다. 전에 전화 했던 내용을 AI가 기억 하며 말했던 말을 반복 하지 않고 그전에 이야기 했던 것이 도출 되면 그 말에 이어서 말을 한다.

예를 들자면.. 감나무를 샀다더니 그건 어떻게 됬니? 망자가 감나무에 대해서 물어 볼것이라면.

아버님 감나무 근쳐를 말한다면. 특별한 이벤트이기 때문에 AI가 대체적으로 물어 보진 않고.. 관련 키워드가 분석 되고 물어 봐야 할 경우 해당 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발로란트 1067 오류

허리 펴면 멍든 느낌으로 아풀때 척추 경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