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롤 게임 문제 정글 원딜
지금 원딜과. 정글이 사람들이 하기 싫어 해요.
예전에 서붓 하고 비슷한 현상이 원딜과 정글에게 왔네요.
원딜이 너무 빨리 죽어 버리는 것도 있지만.
초반에 딜이 너무 전반적으로 모두 약한 것도 문제 같아요.
즉 탱커와 원딜 라인에 서면.. 탱커들이 비웃고 때리고 돌격 하고 여러가지를 하는대 원딜들은 너무 몸이 약하고
한방에 잡혀 죽고 하더라고요 물론 후반에 가면 잘 크면 무시 무시 하지만.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고 대부분 20분 안에 게임이 종료 되니 롤의 전반적인 재미 요소에서 최악의 요소로 자리 잡은 것 같아요. 그래서 원딜들은 모두.. 초반에 강하게 하고 후반에는 그대로 하고 해서 벨런스 조절이 필요 한것 같아요. 아이디어가 필요 한듯 해요.
사람들이 원딜을 안하려고 하는 것을 유저들에게 조사 해서 불만을.. 수렴 해서.. 좀 개선 하면 좋겠어요.
그리고 정글은 백정이라고 하는대. 몬스터 잡다가 불려 나고.
새벽 시간에는 정글 하는 사람이 거의 없더라고요.
매력이 없는 거죠. 너무 암살 위주로 만들어서도 그렇고.
전 탱커로 즉 서붓으로 정글을 도는대. 재미 있더라고요.
사람들이 나가기도 하는대. 꼭 암살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챔프가 정글을 도는걸 막지 않으면 좋겠어요.
즉. 지금 너무 수요가 부족 해요. 자신의 케릭으로 정글을 돌고 싶지만 대부분 못하게 막아 놔서 한정된 암살범이나 그런 애들로만 정글을 돌아야 하니 재미가 없더라고요.
즉.. 한정된 수요 한정된 챔프 이게 가장 문제 같아요.
정글이면 무적건 암살자다? 이런 것도 문제가 있고요.
일단 풀어 주고 나중에 다듬는 걸로 하고. 일단 정글 라인은
챔프 아무거나 해도 돌기 쉽게 편하게 만들면 좋겠어요.
막지 말고요. 특히 법사 계열은 절대 돌수 없더라고요 ㅎㅎ
서붓이나.
이상한 형태라 질색 할수 있지만 지금 가장 심각한 것이
바로 정글이랑 원딜이라서요.
새로운 이상한 형태를 대부분 폐쇄적인 정책으로 즉 규칙으로 막아 버리니.
사용자들은 한정된 포지션만 해야 하고. 항상 그 밥에 그 나물 같이. 같은 애들만 등장 하게되니깐요.
그렇다고 해서 AI가 실시간으로 두뇌가 되어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 하고 관리 해주는 것도 아니고요.
아무튼 그렇네요 ㅎㅎ..
다양한 실험을 해보고. 사용자들이 원하는 것과 라이엇이 원하는 것 중간 부분을 찾아야 할 것 같아요.
대부분 부모님이 하지 말라고 하는 것 부터 짜증 나죠.
지금 보면 라이엇은 부모님 같아요. 이거 하지 말아라 저거 하지 말아라 이것만 해라 하는 느낌이 강해요.
그러다 보니 챔프를 골라도.. 한정된 챔프만 고르게 되고.
한정된 애들만 등장 하고 고착화 하게 되고.
새로운 아이디어 창의력을 하려고 해도 없어요.
한계가 너무.. 답답 이요.
재미가 중요 한게. 유튜버들이 이상한 짓을 많이 하는대.
그게 흥미를 끌고 수익 창출 하려고 하는 것도 있겠지만.
이상한 짓을 해야 재미가 있으니깐요 ㅎㅎ;;
그걸 허용 하면서도 발란스 맞추는게 불가능에 가깝지만.
제가 앞서 말씀 드린대로 AI로 실시간으로 돌려서. 학습을 하고.
사용자에 맞게 실시간으로 밸런스 맞추고요. 시대가 바뀌어서
라이엇도 발전 해야 할것 같아요. 그럼 수고 하세요.
그리고 디자인도 바꾸고 계속 해보세요. 지금 너무 런처 디자인 안 바꾼지 오래 되었어요 맵도 그렇고.
그밥에 그나물 같은 느낌. 먼가 새롭고 항상 개발 하고 발전 시켜야 하는대. 몇년째.. 그대로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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