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때 없는 건의 사항 에어컨 청소 관련 아이디어
http://tcafe2a.com/bbs/board.php?bo_table=free&wr_id=8381565 일단 사용자의 사연인대요? 대부분의 에어컨이 특히 삼성 에어컨들 시스템 에어컨이나 여러가지들이
공기 정화 기기도 그렇고. 대부분이 사용자가 필터 부분이나 쿨러를 쉽게 분해 할수 없는 구조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선풍기도 그렇고 대부분 쿨러 부분 즉 바람을 부러주는 바람 날게 부분에 먼지가 가장 많이 끼며 사용자 대부분의 에로 사항 입니다. 그래서 이걸 청소 하려고 하면 개인 사설 업체 직원을 불러야 하며 보통 100~200만원 까지 말도 안되는 가격을 형성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사용자들은 감염에 매우 취악 합니다. 공기정화 기기도 마찬가지이며 대부분 사설 업체나 개인이 분해를 위험 하게 강행 해야 합니다 세탁기도 마찬가지고 말이죠. 하지만 사실 이러한 문제는 디자인만 살짝 바꾸면 얼마든지 사용자들이 직접 청소 할수 있게 탈부착 할수 있게 만들수 있습니다. 즉 애초에 설계를 할때 사용자가 원터치로 분해 할수 있게 손잡이를 제공 하고 누르거나 돌리거나 해서 마치 가정용 선풍기 청소 처럼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제가 이쪽에 관심이 있다 보니. 디자인이나 그런 부분이 어렵지 않은 것을 알고 심지어 안전 면에서도 더 뛰어 나고 사용자들의 건강 문제에서도 더 뛰어 납니다. 그리고 유튜브로 제공 하고요 분해 영상을 그리고 사용자들에게 직접 해서.. 초등 학생 정도 아이라면 얼마든지 분해 조립이 가능 하게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은 전세계를 대표 하는 기업중 하나이며 이런 변화가 전세계 가전 시장에 큰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 보여 집니다. 대부분 제품의 하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 먼지 청소 때문에 멀쩡한 물건을 버리고 탄소 발생과 환경 오염을 야기 하니 말이죠. 결론적으로.
만약 에어컨이나 공기 정화 장치 세탁기 등을 원터치로 분해 할수 있게 된다면 사용자가 손쉽게 탈 부착 하여 청소 하고 관리 할수 있게 될것이며 건강에도 그리고 환경에도 매우 큰 도움이 될것이라 보여 집니다.
그럼 위험하지 않나요? 할수 있는대 전원이 켜져 있는 장치나 그런 것들은 버튼 누르면 전원이 나가게 하거나 청소 모드로 해서 전력을 완전 차단 하거나 하면 되죠. 불가능 한것이 전혀 아닙니다. 개발자가 신경을 안쓸뿐이죠
그래서 일단 제품들 적용 대상은 공기 정화 장치 에어컨 세탁기 이 3가지 입니다 그리고 점차 확대해 나가서 청소 하기 어려운 제품들을 평가 하고 조사 해서
직접 디자인 해서 소비자에게 즉 사용 해보게 하고 문제점을 고치고 개발 해서 위험 하지 않으면서도 청소도 쉬운 가전 기기가 되면 좋겠네요.
건강한 삼성이라고 마케팅 하고요. 환경을 사랑 하고. 프로슈머 동우였습니다.
아무튼 그래서 전자 기기 부분에서 규칙 1을 적용 하게 하는 것을 우선 만들어서 해야 할것 같아요 기획성이 아니라 그 1은. 소비자가 쉽게 청소 할수 있게 무적건 디자인 하지 않으면 안된다 입니다.
소비자가 청소 할수 없게 되면 아무리 이쁜 디자인 값비싼 제품도 결국 환경 오염이 되고 지구를 파괴 하는 삼성이 되니깐요. 특히 공기 관련 제품들은 바이러스나 감염에 취악 한대
코로나 시대에 특히. 내부 까지 청소를 할수 없는 경우가 많은대. 만약 이런 청소 할수 있는 상품이 개발 되어 시장이 나오면.. 팬디믹 세상에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서민들이 살아 갈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100~200만원은 서민들에게는 생각 보다 큰 돈이거든요. 강조 하지만 환경에도 건강에도. 개발자 편하고 고장날 문제 때문에 막아 놓는다는건 억지에요.
댓글
댓글 쓰기